호계중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장인사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호계중학교장 최기라 사진
  • 안녕하십니까?
    울산 북구의 중심, 명문으로 도약하는
    호계중학교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학교가 자리한 이곳의 역사는 깊고 자랑스럽습니다. 먼 옛날부터 동천강을 따라 사람들이 모여 살며 지혜가 쌓이고 문화가 만들어졌습니다. 울산항구 생물과 염포 소금이 경주까지 흘러갔으며 기원전 1세기에는 철광석까지 발견하여 신라의 국력을 키웠습니다. 그 후 세월이 흐르고 흘러 2006년에 우리 학교가 문을 열었습니다. 힘을 모아 물자를 축적하고 외국과 교역하던 조상들의 기상을 이어받아 사랑과 성실, 정직을 교훈으로 삼았습니다. 국력과 문화의 중심에 사람이 있었던 역사를 이어받아 학교의 주인인 학생이 중심이고 학생이 행복한 학교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이 마음껏 꿈을 꾸고, 그 누구에게도 꿈을 방해받지 않으며 꿈을 향하여 무엇이든 도전할 수 있는 학교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물질이 중심인 사회일수록 바른 정신을 놓치지 않아야 합니다. 아무리 뛰어난 능력도 인간성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인류를 망칠 수 있습니다. 우리 학교는 이러한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알고 사제동행의 마음으로 실천하려고 합니다. 교사들부터 나눔과 배려를 생활화하여 그 기운이 학생들에게 흘러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미래를 이끌어갈 역량을 키우는 데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수업 내실화를 통해 학력을 키우고, 자주적 학습으로 창의력을 신장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인재를 키우도록 하겠습니다.

본교에 애정과 관심을 보여주시는 학부모님, 앞으로도 학교 발전의 한 축이 되어 주십시오. 우리 학생들이 예의 바르고 성실한 현대인이 되도록, 지역과 국가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우리 교직원도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 03.
호계중학교장 최귀라